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대청호가 한 눈에 들어오는 카페 '더 대청호(The 대청호)' 후기

by 나른한꿀떡 2021. 5. 4.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고 싶은 꿀떡입니다. 오늘은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에 가기 딱 좋은 카페 '더 대청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청호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가호리에 위치한 인공호수입니다. 인공호수인 것을 믿을 수 없게 주변을 둘러싼 야산과 수목이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이 대청호에 자리잡은 카페가 바로 'The 대청호'입니다. 카페 '더 대청호'는 'The 대청호'라고 보통 쓰이지만 검색시에는 '더 대청호'로 찾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카페 'The 대청호'

 영업시간 10:30-21:30 (Last Order 9:00)

 

 

'The 대청호'는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도담산 근처의 카페입니다. 대전광역시에서도 차로 30분정도 거리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브 겸 방문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죠. '더 대청호'의 건물은 가로로 길쭉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내부 어느공간에서도 아름다운 대청호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1층짜리의 건물로 옥상에 외부 테라스가 있어서 외부에서는 더 시원하게 펼쳐진 대청호의 전경이 펼쳐집니다. 단, 외부 테라스는 해가 바로 내려쬐기 때문에 꼭 파라솔이 펼쳐진 좌석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선글라스를 챙기는 것도 센스 있겠죠? 뒤에는 푸르고 커다란 산, 앞에는 아름다운 대청호가 펼쳐져 있으니 저는 옥상 테라스를 꼭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 '더 대청호' 음료와 베이커리

 

'더 대청호'는 베이커리 카페로 다양한 빵 종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접 카페에서 바로바로 만든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카운터 앞 쪽으로 진열된 빵을 먼저 선택하고 카운터에 가져가셔서 원하시는 음료를 선택해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사람이 아주 많은데도 빵을 직접 커팅도 해주시는 센스가 좋은 곳이더라고요.  빵은 미리 가져가셔도 되고 커팅을 맡기신다면 음료와 함께 같이 찾아가시면 됩니다. 

 

 

카페 '더 대청호'의 차별성

 

'더 대청호'에서는 생각지 못한 선물같은 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The 대청호' 뒤로 이어지는 산책길입니다. 뒷 쪽 야트막한 야산과 이어지는 산책로를 걸으면 소나무와 같이 이야기를 하는 기분이 듭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산책로를 천천히 걷고 있었습니다. 저도 산책로를 걸으면서 좋은 공기를 마음껏 마셨습니다.

 

산책로를 한참 구경하다가 대청호 근처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역시 정말 너무나 아름답더라고요. 해외의 어떤 명소와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을 절경이었습니다. 카페 '더 대청호'에 방문하시면 이런 뷰가 공짜라는 것이 정말 좋지 않나요? 하루를 온전히 여기서 보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런 풍경을 가진 베이커리 카페라면 보통 커피가 정말 비싸잖아요. 여기는 기본 아메리카노가 5천원으로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었습니다.

 

카페 '더 대청호' 방문 팁

 

이런 카페니 사람이 정말 많잖아요. 저는 그래서 오픈 시간에 되도록 맞추어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차장이 넓고 주차요원 분들도 있으나 들어가는 길이 1차선이라서 주차하러 갈 때부터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어요. 일찍 도착하셔서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경 구경하시고 주변도 쭉 산책하시고 아메리카노 한 잔 하신 다음에 점심을 드시러 가면 좋겠네요. 저희가 갔을 때에는 평일이었는데도 사람이 꽤나 많았어요. 역시 유명한 카페답더라고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도 새로운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